CJ대한통운, 북미 콜드체인 시장 정조준…美 식품·유통 컨퍼런스 참가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5-02-10 00:00
504
CJ대한통운, 북미 콜드체인 시장 정조준…美 식품·유통 컨퍼런스 참가
[더구루 김형수 기자]
CJ대한통운이 미국 콜드체인(저온유통체계)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죈다. 현지 식품·유통 컨퍼런스에 참가하며 신규 고객사 확보전에 나선다. 콜드체인 물류 사업을 지속 확대해 북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오는 27일부터 나흘 동안 조지아주 애틀란타 소재 하얏트 리젠스 애틀란타 호텔에서 개최되는 전미 단백질·식품 유통협회(NPFDA) 연례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NPFDA는 지난 1967년 설립됐다. 북미 단백질·식품 유통기업 및 가공업체와 물류·마케팅 등 연관 업계간 교류 활성화, 장기적 협력 관계 구축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관련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280개 기업이 NPFDA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CJ대한통운은 냉동 가공식품, 가금류, 제과·제빵 고객사를 확보해 물류를 수행하고 있다. 회사는 인근 수요를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사를 수주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이번 NPFDA 연례 컨퍼런스 현장에서 독보적 콜드체인 물류 경쟁력을 알리고 신규 고객사를 발굴하는 데 매진할 전망이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오는 3분기 미국 중부 캔자스주 뉴센추리(New Century)에 콜드체인 물류센터를 구축한다.
뉴센추리 콜드체인 물류센터에는 저전력·고효율 냉장·냉동 기술 '알타 익스퍼트 냉장 시스템'(Alta EXPERT Refrigeration System), 급속 냉동 기술 'QFM 블라스트 프리징'(QFM Blast Freezing) 등이 도입된다.
클릭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