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아이티, 대구·경북 우수중소벤처기업상 수상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5-02-10 00:00
81
미주아이티, 대구·경북 우수중소벤처기업상 수상
[콜드체인뉴스 김정현 기자]

▲ 이주한 미주아이티 대표(우 2번째)가 대구·경북 중소벤처기업 대축전에서 우수중소벤처기업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미주아이티는 최근 대구·경북 중소벤처기업 대축전에서 우수중소벤처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북 경주시에 있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지난해 12월13일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모토에 부응하는 대구·경북 중소벤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서 기획됐다.
또한 수상기업 전시관을 설치해 기업활동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이 마련돼 수상기업 및 참석자간 정보공유와 네트워크를 활성화했다.
미주아이티는 축산물의 안전관리와 효율적인 유통을 위한 콜드체인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축산물 가공·유통에 특화돼 도축장부터 대형육가공공장, 부분육 가공 및 식자재 유통뿐만 아니라 중소형 정육점을 위해 △도축처리시스템 △육가공ERP시스템 △이력저울포스시스템 △수발주시스템 △스마트HACCP시스템 △콜드체인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차량위치와 온도추적 등을 통합해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차량 운행관리에 필요한 데이터관리가 실시간으로 이뤄져 운송물류의 신선도 및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핸드폰 앱과 미주아이티 MES프로그램으로 차량의 온·습도 및 위치데이터와 냉동창고 온도관리 등에서 특이사항이 발생할 경우 핸드폰으로 알람이 와 실시간 관리가 가능하다.
이주한 미주아이티 대표는 "콜드체인시스템을 육가공솔루션에 접목해 소비자가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라며 "앞으로 육가공업계 IT선두주자로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와이와이소프트의 관계자는 “이번 해양수산신기술 인증은 와이와이소프트의 기술적 우위를 입증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디지털전환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외 해양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릭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