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한 미주아이티 대표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4-02-06 00:00 387
이주한 미주아이티 대표
“축산물 제조·유통 최적화 콜드체인 프로그램 구축할 것”
축산물 HACCP·ERP 연계⋯체계적 관리
도축부터 정산까지 통합관리 솔루션 개발
정부부처 통합된 축산물 전용정책 필요
[콜드체인뉴스 김정현 기자]
코로나19 이후 소비자의 축산물 구매 패턴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했다. 팬데믹 이전 농수축산물에 대한 온라인 구매는 식품 외 품목보다 훨씬 낮았으나 코로나19 발생 후 감염에 대한 우려로 외식자제·가정간편식·밀키트 등으로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며 크게 증가했다.
특히 쿠팡 로켓배송·로켓프레시, 마켓 컬리 샛별배송 등 물류서비스의 발전으로 냉장냉동 제품의 신선도가 보장되며 소비자의 신뢰도 상승과 함께 구매가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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