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오토스토어, 창고자동화 ‘다중온도솔루션’ 최고 기술 선정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5-02-10 00:00 544

      오토스토어, 창고자동화 ‘다중온도솔루션’ 최고 기술 선정




      [콜드체인뉴스 이지완 기자]   





      모듈형 보관시스템으로 물류창고자동화를 혁신하는 글로벌 창고기술기업 오토스토어(AutoStore)는 최근 ‘2024 최고 소프트웨어 및 기술 어워드(2024 Top Software & Tech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4 최고 소프트웨어 및 기술 어워드는 미국 식품물류전문지 ‘푸드 로지스틱스(Food Logistics)’와 공급망전문지 ‘서플라이 앤 디맨드 체인 이그제큐티브(Supply&Demand Chain Executive)’가 주관하며 공급망분야에서 자동화와 효율성 및 가시성을 제공하는 신제품 소프트웨어 및 기술솔루션을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토스토어는 ‘창고 자동화(Warehouse Automation)’부문에서 ‘다중온도솔루션(Multi-Temperature Solution)’으로 수상했다. 온도에 민감한 제품보관과 출하최적화를 위해 영하 온도에서도 작동가능한 최초의 자동보관 및 출고시스템이다. 

      오토스토어의 다중온도솔루션은 식품 및 식료품 산업의 복잡한 보관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저온·냉장·냉동 등 여러 온도구역을 하나의 오토스토어 그리드에 통합해 부패하기 쉬운 제품의 원활한 보관 및 출하를 가능하게 한다.

      다중온도솔루션은 –25°C부터 6°C까지 범위 내에서 작동하며 별도 보관시스템 필요없이 신선제품부터 냉동제품까지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창고 공간의 활용을 극대화하며 에너지 소비를 줄이며 운영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번 수상에 앞서 오토스토어는 올해 영국 리테일기술 전문매체 ‘RTIH(Retail Technology Innovation Hub)’의 혁신상 최종 후보에 선정됐으며 ‘2024년 리테일기술 하이프사이클’ 및 ‘창고운영 혁신기술 트렌드’등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보고서에도 다수 포함됐다. 이러한 수상을 통해 오토스토어는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자동화 풀필먼트솔루션으로서 리테일 및 창고관리분야의 주요과제 해결에 있어 영향력을 인정받았다.





       클릭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