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베, DC·발전소 쿨링 열교환기 중국공장 증설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4-12-13 00:00 342
루베, DC·발전소 쿨링 열교환기 중국공장 증설
[칸 이지완 기자]
냉동공조, 산업용 프로세스에 필요한 열교환기, 쿨링시스템, 콤포넌트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이탈리아 기업 루베그룹은 최근 중국공장에 열교환기 생산설비를 추가하며 공장부지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중국에서 급성장 중인 데이터센터 및 발전소 쿨링시스템에 사용되는 열교환기 생산설비다.
루베그룹은 인터내셔널 비즈니스개발을 지속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생산 및 판매역량도 계속해 강화하고 있다.
이탈리아 북부 바레세 우볼도에 본사를 둔 루베그룹은 이탈리아 주식시장에 상장돼 있으며 공기를 이용한 냉각기섹터분야 세계 최대 제조기업 중 하나다.
확장된 공장은 중국 후베이성 티안멘에 위치한 현지공장 생산시설로 기존 면적 1만9,000㎡에서 4만3,000㎡으로 넓어졌다. 부지의 6,640m²은 완제품 보관소로만 운영된다.
이번 공장시설 증설은 중국내륙 및 서부의 외국인투자자 활성화를 위한 일대일로 프로젝트일환이다. 생산설비 확장은 현지 지방당국과 경제개발구역기관 지원을 받아 이뤄졌다.
앞으로 루베 중국공장은 △세금감면 △직원교육 인센티브 △에너지 및 임대료 보조금혜택 등을 받게된다.
루베그룹의 이번 결정은 중국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데이터센터 및 발전소산업에 필수적인 쿨링시스템 산업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한 전략이다.
루베그룹은 후베이성 티안멘에 위치한 첫번째 외국기업이자 유일한 외국기업이다. 중국 후베이성 공장은 향후 루베그룹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 생산기지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클릭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