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PART 1. 유통업계가 ‘배송브랜드’ 만들기에 뛰어든 이유는?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4-05-30 00:00 232

      PART 1. 유통업계가 ‘배송브랜드’ 만들기에 뛰어든 이유는?



      상징적인 서비스 통해 고객 인식 확대와 기업 가치 향상 기대


      [물류신문 허지선 기자]



      ‘브랜드’는 기업이나 상품, 서비스 등을 구매자 혹은 대중이 쉽게 인식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든 이미지이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구체화하는 활동을 ‘브랜딩(branding)’이라고 한다. 성공적인 브랜딩은 기업 혹은 상품, 서비스의 정체성을 이해하기 쉽게 직관적으로 나타낼 수 있어 많은 산업에서 시도하고 있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브랜딩의 대상으로 물류를 주목하고 있으며, 자신들의 정체성과 강점을 담은 배송브랜드를 만들어내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렇게 탄생한 배송브랜드는 고객 유입 확대를 통한 수익 증대는 물론 대외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





       .....

       클릭 ☞ 기사원문보기